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새해 목표 이뤄줄 세 가지 자기계발 IT 아이템

기사승인 2022.12.31  14:45:57

공유
default_news_ad1

1주일 앞으로 다가온 2023년 새해를 맞아 많은 이들이 새해 목표를 정하고 이를 이루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있을 것이다.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에도 직무 스킬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교육을 수강하거나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등 자기계발을 위한 많은 활동을 계획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자기계발 활동에 도움을 줄 스마트한 IT 아이템부터 온라인 강의 플랫폼까지 인기를 끌고 있는 모양새다.

개인의 성장을 든든하게 지원해줄 아이템을 스마트하게 활용한다면 2023년이 저물어 갈 때 즈음에는 한 단계 발전한 자신의 모습을 마주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세 가지 자기계발 IT 아이템과 함께 새해 목표를 이뤄 보자.

# 전문가를 위한 최고급 사무용 무선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MX Mechanical

   

최근 많은 직장인들이 IT 개발자로의 전직을 꿈꾸거나 코딩과 프로그래밍 스킬을 갖춘 인재로 발전하길 희망한다. 이들에게 지금 이 순간 가장 필요한 것은 코딩과 프로그래밍에 적합한 사무용 무선 기계식 키보드일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기계식 스위치의 정확한 타건감과 뛰어난 멀티태스킹 성능을 갖춘 로지텍의 최고급 사무용 무선 기계식 키보드 MX Mechanical은 가장 적합한 제품일 것이다.

MX Mechanical은 로우 프로파일 카일 MX 갈축 스위치를 탑재해 빠른 반응 속도와 타건 정확성을 자랑하며, 기계식 스위치 특유의 구분감 있는 타건감을 경험할 수 있다. 레이아웃 또한 풀 사이즈의 MX Mechanical과 미니 레이아웃의 MX Mechanical Mini 총 2 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알루미늄 소재의 일체형 바디는 사용에 따른 흔들림을 방지하고, 각도 조절 받침대를 탑재해 사용 습관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주변 밝기에 따라 키보드 백라이트 밝기를 조절하는 스마트 백라이트 기능을 통해 환경에 구애 받지 않으며 사용할 수 있다.

무선 연결의 경우 블루투스 LE와 로지 볼트 USB 리시버를 통한 연결을 지원하고, 이지 스위치 기능으로 3개 디바이스와 동시 페어링 후 전환하며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와 맥OS를 동시에 사용하는 멀티 OS 환경 사용자라면, Logi Options+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로지텍 FLOW 기능을 통해 MX Mechanical 한 대로 최대 3대의 PC를 넘나들며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충전의 경우에는 USB-C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1회 완충 시 최대 15일 사용할 수 있는 긴 배터리 수명을 지닌 것 또한 특징이다.

# 창의적인 그래픽 작업이 가능한 크리에이티브 펜 태블릿, 와콤 인튜어스 프로 PTH-660

창의적인 메시지를 한 눈에 시각화해 많은 이들에게 알리는 것이 일러스트레이터와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소양일 것이다.

만약 자신이 크리에이티브 분야에 취직하고 싶거나, 나만의 독창성을 개발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정교한 필압 인식 기능을 탑재한 펜과 휴대성과 생산성을 반영한 슬림한 펜 태블릿 조합을 갖춘 와콤의 펜 태블릿 ‘인튜어스 프로 PTH-660’이 자기계발을 위한 필수 장비일 것이다.

인튜어스 프로 PTH-660은 700g의 무게에 8mm의 얇은 두께를 갖춰 다양한 장소에서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다. 제품 좌측에는 와콤의 데스크톱 센터 프로그램을 활용해 단축키 설정이 가능한 총 8개의 익스프레스 키와 수치 조절용 터치링이 있어 펜으로 작업하는 동시에 필요한 기능을 실행해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최초 실행 시 사용 방향에 따라 익스프레스 키 및 터치링 위치를 우측으로 전환할 수 있어 왼손잡이도 배려했다. 측면에 있는 멀티 터치 제스처 기능을 활용해 화면을 확대하거나 스크롤을 내리는 조작 또한 가능하다. 제품 연결의 경우에는 USB-C 케이블과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한다. 펜은 8,192단계의 필압 옵션을 제공하고, 최대 60°의 기울기 감지 기능으로 정확하고 세밀한 사용이 가능하다.

2개의 사이드 스위치에 입력 취소, 지우기와 같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지정할 수도 있고, 고무 소재 그립은 미끄러움을 방지하면서도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한다.

# 시간 기록부터 관리까지 도와 주는 모바일 앱, 스마트동스쿨 도트타이머

자기계발에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시간 관리다.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진 24시간을 남들보다 더욱 현명하게 관리하는 것이 새해에 설정한 목표를 빠르게 달성할 수 있는 비법일 것이다. 디테일한 시간 관리가 필요하다면, 분석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알맞은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동스쿨의 시간 관리 모바일 앱 ‘도트타이머’와 함께한다면 체계적인 자기계발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도트타이머를 활용하면 앱 내의 계획 및 기록 세션에서 매일 할 일을 시간대 별로 기록해 일주일 또는 한 달 동안의 계획을 세울 수 있고, 타이머 세션에서 스마트폰을 뒤집으면 타이머가 자동으로 기록을 시작한다. 최초 설정한 시간 계획과 실제로 달성한 기록이 함께 저장되어 이를 비교하며 목표 달성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준비한 일정을 모두 소화하면 시간과 요일 별 달성도 등 세부 통계를 바탕으로 미흡한 부분 또한 보기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이전보다 균형 잡힌 시간 관리가 가능하다. 꼭 기억해야 할 중요한 계획은 별도 알림을 설정하면 잊지 않고 진행할 수 있고, 데이터를 구글 드라이브에 백업할 수도 있다.

그룹 기능을 이용하면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른 사용자나 친구들과 함께 선의의 경쟁을 하며 집중력을 한층 끌어올릴 수도 있다.


이경석 기자 it@technoa.co.kr

<저작권자 © 테크노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