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리퀴드 소비시대 직장인 마음 붙잡은 건강한 제품 각광

기사승인 2024.01.19  10:51:35

공유
default_news_ad1

리퀴드 소비 시대 직장인 마음 붙잡은 건강한 제품 각새로운 트렌드가 등장과 동시에 빠르게 소비되는 요즘, 가격과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마음에 드는 새로운 제품을 자주 구매하거나 타인과 공유해 다양한 경험을 얻고자 하는 소비 형태인 리퀴드 소비가 트렌드로 떠올랐다.

리퀴드 소비 트렌드가 대세가 되면서, 많은 이들이 원하는 바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얻기 위해 자유로운 소비를 지향하기 시작했다.

특히 최근에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몸과 마음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이른바 ‘건강한’ 가전 제품과 모바일 앱이 각광받고 있는 것이 눈에 띈다.

바쁜 일상 속, 운동과 식이요법의 병행이라는 다소 고전적인 형태의 건강 관리 방식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빠르고 간편하게 건강 관리를 하고 싶다는 직장인들의 열망이 이와 같은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빠르게 변화하는 리퀴드 소비 시대에 맞게 보다 건강하고 간편하게 건강 관리를 하고 싶은 트렌디한 직장인들에게 행복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할 수 있도록 돕는 세 가지 아이템을 소개한다.

손목이 편한 각도 57도의 버티컬 구조를 갖춘 인체공학 무선 마우스, 로지텍 MX Vertical

   

PC 환경에서 장시간 업무를 진행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 자신의 업무 패턴에 적합한 주변기기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마우스의 경우에는 오래 사용한다면 손목에 무리가 가기 마련이다. 손목 건강 관리에 관심 있는 직장인들이라면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갖춘 로지텍의 최고급 버티컬 무선 마우스 MX Vertical은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다.

MX Vertical은 로지텍의 인체공학 제품 연구소 에르고 랩에서 설계한 수직으로 57° 기울어진 버티컬 구조를 갖추고 있어 팔과 손목에 부담 없이 안정적인 자세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물결 패턴의 고무 소재로 표면을 구성해 미끄러짐 없이 자연스러운 그립감을 제공한다. 최대 4000 DPI를 지원하는 고정밀 옵티컬 센서를 탑재해 손 움직임을 75% 가량 줄일 수 있어 근육 긴장도를 낮추고 손목에 가해지는 부담을 완화할 수 있다.

제품 상단의 스위치를 클릭해 커서 속도를 조절하면 보다 정확하고 빠른 업무 처리가 가능하고, 프리미엄 스크롤 휠을 적용해 정밀한 작업 또한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 로지텍의 Logi Options+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버튼에 할당된 기능을 커스터마이징하고,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별 세부 설정도 가능하다.

이지 스위치 기능을 통해 최대 3대의 디바이스와 멀티 페어링할 수 있고, 로지텍 Flow 기능을 지원해 윈도우 및 맥OS 기반의 PC 3대를 넘나들며 동시에 다양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USB-C 케이블, 전용 수신기, 블루투스 LE 연결을 통한 유무선 연결을 지원해 업무 환경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1회 완충 시 최대 4개월 동안 사용 가능하며, 1분 급속 충전만으로도 약 3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확보할 수 있어 배터리 걱정 또한 없다.

3도 경사의 인체공학적 스텝 키 구조로 타이핑이 쉬운 계산기, 카시오 JE-12E

이른바 숫자와 동고동락해야만 하는 직장인들에게 휴대용 계산기는 좋은 파트너와도 같을 것이다. 계속되는 계산기 타건으로 인해 손가락과 손목에 통증을 느끼고 있다면, 사람의 손에 맞춘 경사형 구조와 곡선형 키캡, 직관적인 디스플레이를 갖춘 카시오의 계산기 ‘JE-12E’를 추천한다

제품 표면을 3° 기울인 구조를 갖춰 오른손잡이의 경우 입력 방향을 수직으로 유지한 채 사용할 수 있어 편안하다. 오목하고 둥근 키캡 디자인으로 터치감이 부드럽고, 손가락에 무리가 덜하다. 제품의 뒷면 전체에는 물결 무늬로 된 홈이 있으며, 총 4개의 고무 받침을 배치해 미끄러짐 또한 방지한다. 숫자를 한 눈에 볼 수 있을 정도로 넓은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입력한 연산 기호를 숫자 상단에 띄워줘 실수 없이 결과값을 얻을 수 있다.

저소음 처리된 키로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두 가지 색상의 플라스틱을 사출해 제작한 키 표시로 오랜 시간 사용해도 마모되거나 색이 바래지 않는다. 롤오버 기능도 적용해 최대 세 가지 키를 동시에 빠르게 눌러도 정확하게 입력한다. 리튬 건전지 1개로 작동하며, 태양열 자가 충전도 지원해 유용하다.

일상 속 다양한 목표를 실천하고, 공유하는 재미가 있는 성장 관리 앱, 휴넷 그로우

직장인들에게 성장을 위해 자기계발 활동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것만큼 건강한 마음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은 없을 것이다.

성장하는 자신의 모습을 관리하고 개선점은 없는지 진지하게 점검하고 성찰하고 싶다면, 일상에서 설정한 목표에 따른 달성도를 파악하고, 타인과 공유하며 건강한 자극을 받을 수 있는 휴넷의 성장관리 모바일 앱 그로우와 함께해보자.

그로우는 생활 습관, 운동, 학습, 취미 등 다양한 목표 수립 분야를 제공해 나만의 장단기 과제를 정할 수 있다.

활동 통계를 통해 계획 별 성취율을 보여주고, 일정 부분을 달성하면 그로우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성장 포인트와 배지를 수여해 처음 가지고 있던 뜨거운 열정을 끝까지 유지하도록 지원한다.

친구나 동료와 같은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면 챌린지를 개설해 함께할 수 있다. 일상적인 내용이나 목표와 관련된 이야기를 담은 일기 또한 작성 가능하다.

계획과 일기 모두 피드에 업로드해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댓글이나 좋아요를 표시하는 방법으로 공감과 응원을 주고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의 위젯 및 잠금화면 설정을 통해 휴넷을 추가하면 설정한 목표와 오늘 할 일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도 있다.

이경석 기자 it@technoa.co.kr

<저작권자 © 테크노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