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레드햇, 레드햇 디바이스 엣지 선보여

기사승인 2023.11.07  20:10:46

공유
default_news_ad1

레드햇이 레드햇 디바이스 엣지의 정식 출시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레드햇 디바이스 엣지는 사물인터넷 게이트웨이, 산업용 컨트롤러, 스마트 디스플레이, POS 단말기, 자동판매기, 로봇 등 리소스가 제한된 엔드포인트 디바이스를 위해 설계된 일관된 플랫폼을 제공한다.

레드햇 디바이스 엣지는 레드햇이 주도하는 오픈 소스 커뮤니티 프로젝트 마이크로시프트의 엔터프라이즈용 배포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에서 구축된 엣지에 최적화된 운영 체제를 통합한다. 아울러 이제 수백에서 수천 개의 사이트와 디바이스를 보다 일관성 있게 관리할 수 있는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 역시 포함한다.

거의 모든 산업에서 엣지 컴퓨팅 도입이 증가함에 따라, 레드햇 디바이스 엣지는 고객과 파트너에게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1. 시스템 리소스를 디바이스 운영관리가 아닌 워크로드를 위해 보존하면서, 리소스 활용이 까다로운 환경의 소형 디바이스에 워크로드를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 하나의 엣지 플랫폼으로 특정 엣지 요구사항에 따른 맞춤형 배포 옵션 2종 제공: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및 포드맨이 포함된 레드햇 디바이스 엣지는 정적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소규모 배포에 적합하며, 배포 중 혹은 이후에 마이크로시프트를 추가하여 고급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및 쿠버네티스 통합이 필요한 보다 동적인 환경을 위한 쿠버네티스를 구현할 수 있다.

3. 중앙 집중식 환경에서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툴과 프로세스를 사용, 엣지에서 보다 일관된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따라서 가장 작은 규모의 엣지 디바이스의 경우에도 배포 시 레드햇 디바이스 엣지부터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의 대규모 시스템용 레드햇 오픈시프트까지 규모에 상관없이 모두 하나의 환경으로 사용할 수 있다.

4. 베어메탈, 가상, 컨테이너화 또는 쿠버네티스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배포 및 관리를 지원하여 워크로드 유연성이 향상된다.

5. 자동화를 통해 대규모 배포를 간소화하여 이기종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환경 전반에서 수백 또는 수천 개의 디바이스를 보다 간편하게 감독할 수 있다.

레드햇은 이미 스위스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ABB, 싱가폴 DSO 국립 연구소, 다이나트레이스, 가이스 AI, 인텔, 록히드마틴 등 글로벌 파트너 및 고객과 협력하여 레드햇 디바이스 엣지가 엣지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운영 일관성을 확장할 수 있는지 배포, 테스트 및 검증하고 있다. 사용자는 익숙한 프로세스와 도구를 사용하면서도 일관된 배포 및 관리 환경을 유지하면서 외딴 사막, 바다 또는 우주에서도 디바이스를 배포할 수 있다.

엣지 단에서 자동화를 제공하는 레드햇 디바이스 엣지

엣지에서 워크로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려면 일관되고 안정적인 자동화의 중요성이 커진다. 레드햇 디바이스 엣지의 정식 출시로 레드햇 디바이스 엣지에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의 강력한 기능이 추가되어 업계 최고의 IT 자동화가 가능해졌다. 레드햇 디바이스 엣지는 다음과 같은 효과를 제공한다.

1. 엣지 워크로드 자동화를 위한 예측 가능성 및 반복성 향상

2. 표준화되고 반복 가능한 연결 구성, 정책 및 배포를 통한 시스템 상태와 무결성 유지

3. 패치, 업데이트,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자동화된 관리 및 유지보수를 통해 엣지에서 보안 및 규정 준수 태세 강화

4. IT 전문 기술이 거의 또는 전혀 없어도 엣지 워크로드 및 디바이스를 관리할 수 있는 자동화 툴을 통해 IT 및 OT 팀의 진입 장벽을 낮춘다

5. 네트워킹, Wi-Fi, DNS, SSL 인증서, 디바이스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 등 필요한 디바이스 및 서비스를 구성하고 감사할 수 있다.

이경석 기자 it@technoa.co.kr

<저작권자 © 테크노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